본문 바로가기

Accessorys

초소형 USB 휴대용 무선공유기 ‘와이파이안 미니’


네트워크 및 영상 전문기업 이엔제이소프트가 USB 휴대용 무선공유기 ‘와이파이안-미니'를 내놨다. 가로 1.5cm, 세로1.8cm의 초소형 사이즈로 컴퓨터에 꽂았을 때 밖으로 튀어나오는 부분이 7mm 밖에 되지 않는 이 초소형 무선공유기는 프로그램을 한 번 설치한 후 PC에 꽂기만 하면, 자동으로 빠른 인터넷 회선을 검색하여 스마트폰, 아이팟, 태블릿PC, 노트북, 게임기 등의 주변기기에 무선 Wi-Fi 인터넷을 제공한다.

초소형 USB 휴대용 무선공유기 ‘와이파이안 미니’ 와이파이안,이엔제이소프트,무선공유기,뉴스가격비교, 상품 추천,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가격비교 싸이트, 가격 검색, 최저가, 추천, 인터넷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쇼핑몰, 싸게 파는 곳, 지식쇼핑

PC와 다른 장치 간에 파일을 무선으로 공유하는 ‘미디어 서버’ 기능도 갖췄다. ‘미디어 서버’ 기능은 와이파이안이 장착된 PC의 모든 폴더와 파일목록을 스마트폰 같은 주변 기기에서 조회하고 이미지, 오디오, pdf, ppt(안드로이드 폰),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변환작업 없이 곧바로 재생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용 와이파이안 전용 앱을 설치하면 PC와 스마트폰 간 파일 다운로드, 업로드도 쉽게 할 수 있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2만원이다.

 


한편, '와이파이안 미니'는 작년 말에 출시되어 깔끔한 디자인과 소형 휴대용 제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와이파이안-MS'의 후속 모델로, 단점으로 지적되어온 와이파이(Wi-Fi) 신호감도를 개선했다.  수신거리도 약 2배 이상 높였다. '와이파이안-MS'는 스마트폰의 저장장치로도 쓰이는 마이크로 SD 카드를 꽂아 USB 메모리 카드로 활용할 수 있는 USB형 무선공유기다.

사용기 <http://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SiteC=1&nSeq=1967584&sMode=news&nBoardSeq=61>
제작사 홈페이지(http://www.wifian.com/Introduce/productuse.aspx)